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c

구글 캘린더(일정) 사용법 본문

Google/Android

구글 캘린더(일정) 사용법

iuChannel 2011. 2. 9. 11:28

저희 부부가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폰에서 구글 캘린더 사용법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우선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보통 Google 계정 하나씩은 모두들 만들어서 사용하실 텐데요.
기본적으로 Google 에서 사용하는 캘린더(일정)는 여러 사람이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일정을 공유하는 방법 : 캘린더 설정> 이 캘린더 공유하기> 



위 화면에서 "사용자"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고, "사용권한 설정"을 하신다음에 사용자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보통 "사용자 권한 설정"은 " 모든 일정 세부정보 보기" 로 해 놓습니다.
"사용자 권한 설정" 에서 "일정 변경" 혹은 "일정 변경 및 공유 관리" 를 선택하실 수도 있긴 하지만, 
자신의 일정에 대해서는 보통 "읽기"만 가능하게 하시려면, 위와 같이 "모든 일정 세부정보 보기" 정도로 선택하세요.

2. 이렇게 자신의 캘린더를 공유하신 뒤, 공유하는 사람의 계정에서 공유된 캘린더가 보이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맨 처음 캘린더 화면으로 돌아와서 친구의 캘린더 추가하기에 공유한 메일 주소를 추가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추가된 캘린더들이 각각 다른 색깔로 표시됩니다.

3. 중요한 건 지금 부터,... 이제 안드로이드 폰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 갤럭시S를 사용하고 있는데, 갤럭시S 에서 제공하는 캘린더(일정) 보다는 Jorte 라는 App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이유는 위젯이 비교적 깔끔하고, 보기 편해서입니다.
그리고, 구글 캘린더에서 아직 음력을 제공하지 않는데 반해, Jorte 는 음력 날짜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음력 생일을 매년 Repeat 하는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데 아직 그런 기능이 나온 캘린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있으면 알려주세요.. ^^;)



4. 이렇게 설정을 해 놓으시면, 내가 입력한 일정은 아내에게 보여지고, 아내가 입력한 일정은 저에게도 동일하게 보여집니다.
제가 안드로이드 폰에서 일정을 추가하면, 서버와 동기화 되면서, 아내의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제 일정이 표시되게 됩니다.
일일이 전화해서 이번 주말에 시간이 비는지 아닌지 확인하지 않아도,.. 쉽게 서로의 일정을 확인할 수 있지요.
갑자기 생겨버린 회식이나 비정기적인 주말근무 혹은 주변 인척들의 경조사를 비교적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희처럼 맞벌이 부부이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